스타트업 페스티벌 ‘V-Summit’ 1회, 8월 강릉서 개최….총 상금 3억8천만원 건 IR피칭 진행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랭킹피쉬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스타트업 페스티벌 ‘V-Summit’의 성공적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V-Summit은 스타트업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민간향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8월 28일~30일, 강릉 일대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2천여 스타트업과 2백여명의 액셀러레이터 투자심사역 및 벤처투자자들이 참여하며 지역 창업생태계 창업유관기관들도 함께하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민간 최대 행사로 기획 중이다.

총 상금 3억 8천만원의 IR 피칭 대회와 더불어 스타트업/벤처투자 지식 교류, 스타트업과 투자심사역이 만나는 초밀접 투자 네트워킹 등이 제공되며 강릉 지역에 특화한 각종 지역 레저가 곁들여진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양 기관은 처음 시도되는 민간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V-Summit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함을 약속하였으며, 스타트업과 액셀러레이터가 주도하는 창업생태계 변화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전화성 협회장은 “민간이 주도하는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적극 지지한다”면서, “이번 행사에 협회 회원사들이 적극 동참하도록 독려하며, 스타트업 성장을 돕고 창업투자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