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데이터, 베트남 ‘VTC Online’과 AI교육 기술 공동개발 


AI 에듀테크 전문기업 라이브데이터는 베트남 최대 퍼블리셔 VTC Online과 AI 교육 기술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기술 협력과 마케팅 협력을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AI 기반 에듀테크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AIVDATA - 와우테일

라이브데이터는 VTC Online과 함께 양국의 공교육 시장에 AI 기반 에듀테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중·장기적으로 베트남 전역의 AI 디지털 학습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VTC Online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국영 방송국인 VTC의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뿐만 아니라 베트남 교육부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교환하여 AI 교육 기술 및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적 협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VTC Online이 제공하는 교육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국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AI 에듀테크 제품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라이브데이터는 AI 튜터링 엔진 개발업체로서, 국내외 공교육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왔다. 국내 초중고 현장에 공교육 맞춤형 AI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AI 튜터 기술을 개발해 개인 맞춤형 교육을 실현했다. 

박수정 라이브데이터 대표는 “AI 기반 통합 교육 서비스 구축 기술을 베트남 교육 시장에 성공적으로 전파함으로써, 국내를 넘어 해외 유수의 기업들과 전략적 투자 및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AI 디지털 교육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며, 글로벌 AI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