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라, 오픈AI와 통합된 ‘대화형 AI SDK’ 출시


실시간 소통 API 플랫폼인 아고라(Agora, Inc.)는 개발자가 모든 앱에 매력적인 음성 기반 AI 경험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오픈AI의 리얼타임 API와 통합된 혁신적인 대화형 AI SD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기술적인 통합으로 개발자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위한 대화형 AI를 구축하고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AI와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agora openAI - 와우테일

아고라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토니 자오(Tony Zhao)는 “실시간 대화형 AI는 전세계의 소비자와 조직이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차세대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화형 AI SDK를 통해 모든 개발자는 아고라의 강력한 실시간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으로 오픈AI의 대화형 인공지능과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고라의 대화형 AI SDK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매월 600억 분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아고라의 지능형 라우팅 및 초저지연 실시간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오픈AI 리얼타임 API를 연동할 경우 사람과 같은 음성으로 오픈AI와 소통할 수 있다. 이 SDK는 AI 에코 제거 및 배경 소음 억제 기능을 이용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정확한 음성 처리를 제공하므로 개발자가 오픈AI의 GPT 모델과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아고라 고객사인 Grepp의 CEO 겸 창업자인 사무엘 림(Samuel Lim)은 “실제 같은 대화형 AI 학습 도우미를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개인화된 기술 평가를 강화하고 개발자의 학습 경험을 개선하여 온라인 테스트를 최적화하고 기술 평가 및 교육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고 말했다.

대화형 AI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는 연중무휴 고객 지원, 컨시어지 서비스, 건강 및 웰빙, 교육 및 언어 학습, 게임, 음성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사용 사례를 위한 강력한 AI 음성 에이전트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토니 자오는 “OpenAI와의 통합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AI 분야에서 창의성과 유용성의 물결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 분야의 웰니스 코칭, 연중무휴 고객 지원 에이전트, 학생들의 말하기 실력 연습을 돕는 어학 과외 앱 등 개발자들은 대화형 AI SDK와 OpenAI의 리얼타임 API를 통해 몇 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앱을 상상하고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사용자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일상 생활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아고라는 OpenAI와의 통합을 통해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