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패밀리 7곳 CES 2025 참여


카카오벤처스가 투자한 패밀리(피투자사) 7곳이 다음 달 7일부터 10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CES는 기업들이 자사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박람회다.

kakaoCesFamilty ces2025resized - 와우테일

‘뛰어들어라(Dive In)’를 주제로 열리는 CES 2025에는 △레티널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에이슬립 △오믈렛 △위플로 △코클 △프리베노틱스가 혁신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인다. 이 중 에이슬립(디지털 건강 및 인공지능 부문), 위플로(드론 부문), 프리베노틱스(인간안보 부문)는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에 참여하는 이들 기업은 세계 무대에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협업 기회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레티널은 스마트글래스에 사용되는 광학 모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핀 미러’ 기술을 활용해 일반 안경 수준의 가벼우면서도 선명한 스마트 안경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증강현실(AR) 안경 상용화에 필수적인 기술로, 두 손을 자유롭게 움직이면서도 필요한 정보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시각 혁명을 이끌 기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와 협력하며 스마트글래스의 일상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4차원(4D) 이미지 레이더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주변 사물의 3차원 정보(거리, 속도, 각도)에 높이 정보를 더해 딥러닝 기술로 정확한 주변 환경 파악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자율주행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흙먼지나 장애물이 많은 환경에서도 실시간으로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다. 이 기술은 도심항공교통(UAM), 건설업, 농업 등 다양한 자율주행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2023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스쿨버스 안전 솔루션’의 판매 허가를 받아 학생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슬립은 모바일 기반으로 수면 중 발생하는 숨소리를 측정해 수면 상태를 진단하고 모니터링하는 수면 AI 기업이다. 착용이 필요 없는 비접촉식 방식으로 병원 검사 대비 94%에 달하는 진단 정확도를 달성했으며, 실시간 수면 단계 분석과 맞춤형 수면 환경 제어를 통해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 SKT, 삼성생명, 경동나비엔 등 국내외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챗GPT를 결합한 AI 수면 비서 ‘Z톡’ 출시를 앞두고 있다. 수면 AI가 탑재된 갤럭시 탭 ‘슬립보드’로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

오믈렛은 산업 전반에서 복잡한 의사결정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는 최적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조합 최적화 알고리즘을 활용해 물류, 로봇, 교통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비효율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최근 물류 배송 최적화 소프트웨어 ‘오아시스’를 선보이며 물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반도체 칩 설계 및 신약 후보 물질 개발 등으로 활용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위플로는 드론, 도심항공교통(UAM),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와 같은 모빌리티의 상태를 점검하는 자동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AI와 퓨전 센서를 활용한 비접촉식 점검 방식을 통해 기체 점검과 결과 분석을 수 초 내에 완료한다. 기체 외관 및 내부 부품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해 노후화 정도를 예측하고 예방 정비를 가능하게 한다. 드론 점검 솔루션 ‘버티핏 미니(verti-Pit mini)’로 드론 부문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

코클은 다양한 소리를 사람처럼 이해할 수 있는 사운드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인 ‘코클 센스(Cochl.Sense)’는 대량의 오디오 데이터를 기반으로 100가지 이상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인식하며, 보안, 제조, 미디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최근 방산 및 스마트홈 분야에서 고객사를 확보하며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프리베노틱스는 암과 암 전(前) 단계 질환을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는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식약처 의료기기 승인 이후 국내 주요 의료 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위암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한 AI 솔루션 ‘Prevenotics-G Pro’로 인간안보 부문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