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통신모듈 제조 ‘누코드’, 팁스 선정


저전력 통신모듈 제조기업 누코드(Nocode)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누코드는 저전력 IoT 소형가전의 설계부터 생산까지 간편하게 지원하는 기술기반 솔루션 ‘Nu-Works’와 자체 개발한 저전력 통신모듈 ‘Nu-Module’을 통해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Nocode - 와우테일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협력해 유망 스타트업의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누코드는 저전력기반의 인증받은 BLE, Thread, LTE-M, Wi-Fi 등의 초소형 통신모듈을 활용해 AI 기반 제조 솔루션을 개발하는 제조 기업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전력 및 통신 설계를 내장한 모듈형 제품을 지원하며, 스마트팜이나 물류산업 등의 각종 모니터링 솔루션, 소형 전자제품 등 개발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 기준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통해 국내외 제조 생태계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표준을 충족하는 통신모듈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누코드는 IoT 하드웨어 및 저전력 MCU 모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IoT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이관형 누코드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은 Nu-Works와 Nu-Module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소형 IoT 가전과 산업용 통신 제품의 설계를 쇼핑하듯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빠르게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