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비즈니스웹, TIPS 선정으로 B2B 식자재 거래의 디지털 전환 선도


월드와이드비즈니스웹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worldwidev1 - 와우테일

이번 선정은 팁스 운영사인 리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월드와이드비즈니스웹은 이를 통해 최대 5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

월드와이드비즈니스웹이 혁신하고자하는 대한민국 식자재 유통시장은 약 63조 원 규모로, 이 중 86%가 소규모 영세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대다수 업체가 전화, 문자, 이메일 등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발주와 정산을 처리하고 있어 시장의 디지털 전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월드와이드비즈니스웹은 AI 기반 B2B 거래 플랫폼 ‘페어’를 통해 발주부터 정산까지의 모든 거래 데이터를 일원화하는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특화된 AI 기능으로 문자, 이메일, 팩스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비정형 주문 데이터를 AI가 처리하여, 발주부터 정산처리까지 거래 전 영역의 자동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발주처와 공급자 간의 오발주, 주문 누락, 정산 오차 등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견적 기반의 거래처 탐색 기능을 제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송요한·김승현 대표는 “TIPS 선정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쉽고 빠르게 거래를 이어가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와 고객 중심의 플랫폼 개발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