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이녹스, ‘이녹스 오픈이노베이션’ 4기 참여기업 모집(~4월6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와 이녹스는 ‘INNOX 오픈이노베이션 4기’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4월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차를 맞이한 ‘INNOX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은 이녹스와 경기혁신센터가 함께 구축한 전략 투자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선투자 후지원 방식으로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3년간 총 13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전략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했으며, 특히 매년 선정 기업들이 CES 혁신상을 받는 등 국내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도 작년과 동일한 총 26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하여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 대상 26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선집행한 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주요 전시인 CES 2026(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출품 및 전시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과 기술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판교 내 보육 공간 입주 기회,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TIPS 및 후속 투자 연계 등의 기회도 제공하여 스타트업의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AI ▲2차전지 ▲미래 혁신산업(첨단 IT, 소재·부품·장비, 모빌리티, 기타) ▲로봇 ▲반도체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거나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기업이다.

 이녹스는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 컨소시엄 ▲모태펀드 자펀드 출자자(LP) ▲산업은행의 넥스트라운드 및 넥스트라이즈 프로그램 ▲KITIA의 투자연계형 R&D 사업을 통한 직접투자를 하는 등, 2019년부터는 2차전지 분야 및 AI 기반 미래 산업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이녹스 판교 신사옥 스타트업 보육 공간을 조성하여 스타트업 입주 지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는 “INNOX 오픈이노베이션 4기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이녹스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전략 투자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스타트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녹스와 함께 미래 산업을 이끌 유망 기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2025 INNOX open innovation poster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