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한국신용데이터, 신한카드 등에서 추가 투자 유치.. 누적 100억 돌파

2019-05-17 < 1 min read

한국신용데이터, 신한카드 등에서 추가 투자 유치.. 누적 100억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신용데이터쿼드자산운용신한카드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며 누적 투자금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한카드는 작년에도 투자했는데, 전략적 관계를 더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7년 7월에는 카카오로부터 4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두나무, KT, KG 이니시스, 카카오벤처스, 디캠프 등이 투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조)

한국신용데이터는 2017년 4월 캐시노트 서비스 출시 이후 중소사업자 경영관리 솔루션 회사로 빠르게 성장했다. 전국 27만여 사업장에 도입된 캐시노트는 매출 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재방문 고객 분석, 세금계산서 관리, 리뷰 모니터링, 상권 분석, 마케팅 솔루션으로 확장하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월 신규 고객사 수는 2018년 월평균 1만 개가량에서 올해 들어 월평균 3만 개로 확대되었고, 전국 음식점 3곳 중 1곳에서 이용하는 현재 누적 관리매출은 65조 원에 이른다.

황호성 쿼드자산운용 대표는 “캐시노트가 중소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호응을 얻어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면서, “한국신용데이터가 구축하는 비즈니스 생태계가 소상공인과 상생하며 발전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올해 중 전국 50만 개 이상 사업장에 캐시노트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주하지 않고, 모든 사장님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신용데이터는 지난 16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되며 신한카드 등 금융기관들과 API를 통한 데이터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캐시노트를 서비스하는 한국신용데이터는 지난 5월에 투자받는 등 누적 투자받은 금액이100억원을 […]

  2. […] 5월에 쿼드자산운용과 신한카드에서 투자를 받으며 누적투자액 100억원이라고 했는데, 이번 투자를 통해 누적 투자액이 약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