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알고리즘 트레이딩 ‘하이퍼리즘’, VIP자산운용 등에서 투자유치

2019-07-23 < 1 min read

알고리즘 트레이딩 ‘하이퍼리즘’, VIP자산운용 등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알고리즘 트레이딩 스타트업 ‘하이퍼리즘’VIP자산운용,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후속 투자로 참여했으며, 스프링캠프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공동 투자를 집행했다.

하이퍼리즘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창업 첫해부터 당기순이익을 기록하였으며, 최근에는 통계적 차익거래(statistical arbitrage), 추세추종(trend following), 페어 트레이딩(pairs trading) 등 다양한 분야로 전략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오상록·이원준 대표는 “앞으로 공격적인 인재 영입을 통해 트레이딩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고, 동시에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라이센스 취득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VIP자산운용의 최준철 대표는 “VIP자산운용은 스타트업 투자에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편인데, 이번 투자 결정은 내부적으로 이견이 없었다”라고 밝히며 “알고리즘 트레이딩에 대한 이해가 높은 우수한 기술력의 팀이기 때문에 앞으로 차익거래 부문에서 당사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2018년 1월 설립된 하이퍼리즘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으며, 병역지정업체로도 선정되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2019년에  VIP자산운용,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