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위메이드트리, 1,200억원 가치에 가상자산 운용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

2021-05-11 1 min read

위메이드트리, 1,200억원 가치에 가상자산 운용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

Reading Time: 1 minute

위메이드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9년에  VIP자산운용,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기반으로 하여 블록체인 지갑 및 탈중앙화 거래소, 블록체인 게임, NFT 마켓 등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가상자산에도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하이퍼리즘은 2018년 1월 국내 최초의 기관 전문 가상자산 자산운용사로 설립되어, 현재 국내 대기업과 적격투자자를 포함하여 미국, 일본, 싱가폴, 중동 등의 50여개 기관 고객으로부터 가상자산을 수탁하여 운용하고 있다. 2019년에는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런칭하였으며, 국내외 상장기업, 벤처캐피탈,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등과의 거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수천억원 규모의 수탁 자금 및 누적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는 하이퍼리즘은 이번 보통주 발행을 통해 약 1,200억원(약 115억엔)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술을 강점으로 하는 하이퍼리즘의 핵심 인력들은 서울대 및 포항공대 출신의 수학 올림피아드 메달리스트와 글로벌 회사에서 금융 서비스 경험을 쌓은 경영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위메이드트리의 김석환 대표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가상자산 관련 금융서비스 영역에서 하이퍼리즘이 가장 긴 트랙레코드를 가진 업계 1위라는 점에 주목했다. 작년 말부터 미국 가상자산 업계에서 확인된 기관 시장의 성장이 조만간 한국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판단하고 선제적으로 투자를 집행했으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금융사업을 확대하고 투자를 지속할 것이다”라며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하이퍼리즘 오상록·이원준 대표는 “앞으로 더욱 많은 기관들이 가상자산 시장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추는 한편,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와도 운용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지난 4월에 메타버스 개발사이자 서비스사인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에 전략적 투자를 했고, 5월 초에는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 ‘아트앤가이드’를 운영하는 열매컴퍼니에 투자를 하고 미술품 NFT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