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Venture Capital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 4천2백만달러 투자유치.. 글로벌 확장 박차

2019-07-31 1 min read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 4천2백만달러 투자유치.. 글로벌 확장 박차

Reading Time: 1 minute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테크스타(Techstars)가 SVB Financial Group과 Foundry Group에서 4천2백만달러를 투자받았다. SVB Financial Group은 실리콘밸리은행의 모회사이다.

테크스타는 자체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해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재 16개국 35개 도시에서 49개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매년 1억달러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번에 받은 투자금은 기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더 많은 국가로 확장하는데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에는 한국에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소식도 있었다.

테크스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아예 자체적으로 스타트업을 빌딩하는 컴퍼니 빌더 모델인 테크스타 스튜디오(Techstars Studio), 특정 도시나 국가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Techstars Ecosystem Development, 채용 서비스인 테크스타 탈렌트(Techstars Talent) 등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자금은 글로벌 확장 뿐만 아니라 이런 서비스에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트업을 보육하고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도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하고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는 시대이다. 국내에서도 더 많은 실력을 검증받은 액셀러레이터가 투자를 받아 생태계가 더 활성화되길 기원한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 4천2백만달러 투자유치.. 글로벌 확장 박차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