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에듀테크 ‘퀄슨’, 캡스톤파트너스에서 75억원 추가 투자 유치

2019-09-05 1 min read

에듀테크 ‘퀄슨’, 캡스톤파트너스에서 75억원 추가 투자 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리얼클래스와 슈퍼팬으로 알려진 에듀테크 기업 ‘퀄슨’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75억원을 추가로 투자받았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지난 2014년 초기 시드 투자를 진행한 이후 총 3차례에 걸친 후속 투자를 거듭하며 누적 투자액은 100억원을 넘어섰다.

퀄슨은 오랜기간 모바일 기반 영어교육 서비스를 해오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얼클래스, 브릿잉글리쉬를 연달아 성공시켰으며 곧 새로운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연간 수백억 매출에 안정적인 이익을 내는 회사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캡스톤파트너스 오종욱 팀장은 “영어 교육시장이 포화되고, 한계가 있는 시장으로 보지만 아직 혁신의 여지가 매우 많고 퀄슨은 탁월한 잠재력을 가진 기업으로 본다”고 전하며, “퀄슨의 견실한 성장과 신뢰를 바탕으로 큰 금액이지만 과감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퀄슨 박수영 대표는 “영어교육 시장은 현재 매우 소모적인 마케팅 경쟁을 하고 있다. 퀄슨은 마케팅 경쟁 중심의 판을 제품 경쟁 중심의 판으로 바꾸어 놓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 퀄슨은 콘텐츠와 기술의 조합을 통해 가장 고도화된 학습경험을 제시하고자 하며, 시장의 기대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으로 미래 교육을 앞당기고 싶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퀄슨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AI 디바이스를 활용한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올 하반기 내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해외진출과 또 다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기업 인수 및 투자에도 투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개 업체가 참여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럭스로보, 프레시지, 매스프레소, 퀄슨 등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대거 포함된다. 서울 및 수도권 대학교 재학생 및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