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recruit

[행사]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 ‘Find Your Unicorn'(11/14).. 스타트업 80팀 참여

2019-11-07 2 min read

[행사]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 ‘Find Your Unicorn'(11/14).. 스타트업 80팀 참여

Reading Time: 2 minutes

요즘 취업이 어렵다고 호소하는 분이 많은데, 유망한 스타트업은 직원을 뽑지 못하는 수요-공급의 불균형이 극심하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오는 11월 14일 연세대학교를 비롯하여, 건국대학교, 고려대학교, 국민대학교, 동국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 인덕대학교, 한양대학교 및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기술벤처재단이 함께 주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스타트업 기업에 뛰어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마련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스타트업 8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럭스로보, 프레시지, 매스프레소, 퀄슨 등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대거 포함된다. 서울 및 수도권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 회사에 대한 정보와 직무별 채용 정보를 얻고 면접을 사전신청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1:1로 면접을 볼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전문 사회자의 진행으로 최대 8개의 채용 담당자와 8명의 구직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다대다면접’이 2회 진행된다.

​또한, 신선하고 간편한 밀키트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와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아이디어스 김동환 대표, 24시간 1:1 영어회화가 가능한 튜터링 김미희 대표의 비전과 사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CEO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팀의 동료를 찾기 위한 ‘팀빌딩존‘ 및 부동산, 심리, 연애, 직무교육, 취업 등 스타트업 서비스로 인생고민을 무료 상담해주는 ‘카운슬링존’이 운영된다. 온라인 코딩교육, 공유전기자전거, AR 주얼리샵, 드링크 구독, 이미지 컨설팅 등 스타트업 서비스를 체험해보는 ‘프로모션존’도 마련된다.

그 외 명함제작,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기, 경품 뽑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다양한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스타트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과 휴게공간도 동시 운영된다.

채용면접 사전신청은 이미 마감되었는데,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구직자의 경우 현장에서 즉석 면접을 요청할 수 있다.

본 행사를 주관하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는 “기존의 대기업 중심의 취업 문화를 스타트업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취업문화 조성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취업과 채용이 어려운 요즘, 구직자들에게는 젊은 기업문화를 가진 다양한 회사를 소개하고, 스타트업에는 양질의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갖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