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호두랩스,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11-03 2 min read

author:

호두랩스,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에듀테크 스타트업 호두랩스가 13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LG유플러스, 한국산업은행, 인터베스트, 에스디비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해 기존 투자자 캡스톤파트너스, NPX캐피탈 등이 참여, 누적 투자액 283억원을 확보했다. 호두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 약 600억원 가량의 기업 가치를 인정 받았으며 지난 해 시리즈A 투자 유치 당시 대비 1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호두랩스는 기술(Tech)을 통한 교육격차의 해소를 목표 삼아 유아 및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영어 말하기 콘텐츠 ‘호두잉글리시‘ 론칭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호두랩스 주력 사업 부문인 호두잉글리시는 국내 유료 서비스 가입자 5만명을 돌파하며 지난해 매출 51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5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일본에서 닌텐도 스위치 버전 론칭을 비롯해 학교 및 교습소 사업(B2B)까지 진출하는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외 차세대 주력 서비스로 개발한 ‘베티아 잉글리시’가 창업진흥원 및 구글에서 주관한 창구프로그램 게임 부분 1위, 전체 2위에 선정되면서 집중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 점 역시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근거로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호두랩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주력 사업인 ‘호두잉글리시’ 서비스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호두잉글리시 내에서 축적되는 학습자 발화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에 돌입한 개인 맞춤형 화상수업 서비스 ‘호두라이브(Live)’ 서비스는 내년 초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개발을 시작한 ‘호두라이브’는 지난 6월 CBT(Closed Beta Test)를 거치며 호평을 받았고, 현재 한층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종 개발 단계에 있다. 

시리즈B 투자자 네트워크인 LG유플러스를 통해 ‘아이들나라’ 콘텐츠 제작 계약 등 수익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발판이 마련할 계획이다. 

정준명 호두랩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호두랩스의 잠재력을 믿고 선뜻 투자에 나서준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난 수 년간 시장에서 가능성을 검증한 게임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단순한 영어 교육 서비스를 넘어 확장성이 무한한 메타버스형 플랫폼 성장을 목표로 국내는 물론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