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로지스팟, 물류 API 공개.. 기업 시스템과 연동해서 물류 관리 가능

2019-09-17 2 min read

author:

로지스팟, 물류 API 공개.. 기업 시스템과 연동해서 물류 관리 가능

Reading Time: 2 minutes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기업인 로지스팟이 업계 최초로 기업들이 사용하는 내부 시스템에 로지스팟의 운송관리 시스템을 쉽고 편리하게 연결, 활용할 수 있는  ‘로지스팟 오픈 API’ (LOGISPOT OPEN API)를 선보인다.

로지스팟은 자체 개발한 운송 플랫폼을 기반으로 B2B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MTS, Managed Transportation Service) 스타트업으로서, 설립 2년 만에 150개 이상의 기업고객과 10만 여대의 화물차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20년 업력의 종합운송사인 성현티엘에스를 인수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로지스팟 오픈 API’란 로지스팟의 다양한 서비스 및 데이터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개발자용 인터페이스로써, 기업 내에서 사용중인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ERP) 등의 업무 시스템 또는 어플리케이션과 로지스팟 운송 플랫폼의 서비스를 서로 연동하면서 운송 정보를 확인하거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방법이다.

기업과 로지스팟의 시스템을 서로 연동하면, 기존에 이메일, 전화, 메신저 등으로 운송사에게 전달하던 배차 요청 정보를 버튼 클릭만으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고, 배차 완료 차량 정보를 다시 내부 시스템에 바로 반영할 수도 있다.

운송비 사용내역, 거래 명세서 발급,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등의 반복적인 정산 업무도 손쉽게 자동화해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현재 로지스팟의 고객들처럼 전화량과 마감시간 등을 줄이면서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로지스팟 오픈 API는 기업 내부의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ERP) 뿐만 아니라, 창고관리 시스템 (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 주문관리 시스템 (OMS, Order Management System)등과 연동할 수 있으며, 온라인 이커머스, 풀필먼트 (fulfillment), 3PL (3rd Party Logistics), 포워딩 (forwarding) 분야와 식품, 제조, 유통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미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각각 풀필먼트 물류 시스템과 식품 직거래 어플리케이션, 공급망관리 시스템 등을 연동해서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 배차요청과 차량정보 요청 및 관제에 활용하고 있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물류를 이용하는 많은 기업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화된 운송 업무 환경을 구축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원활한 배차 업무를 통해 차량을 운행하는 차주들에게도 보다 많은 배차 기회와 체계적인 정산이 이루어져서 물류시장 전체가 발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