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영상통화 스무디, 내 표정 따라 하는 AR 이모지 기능 출시


그룹영상통화 스무디는 최근에 삼성AR이모지를 영상통화와 결합한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삼성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AR이모지는 사진을 촬영하면 생김새를 분석하여 사용자와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20191022 smoothy 스무디 ar이모지 - 와우테일

연인 혹은 친구들과 영상통화로 일상을 나누다 보면 때로는 지금 내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기 난감할 때가 있다. 이때 내 실제 모습 대신에 나를 닮은 3D 아바타를 내세워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무디는 친구들과 최대 6명까지 한 번에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2018년 1월 론칭하여 전 세계에 서비스되고 있다. 스무디의 가치는 다른 서비스처럼 그저 영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말 그대로 ‘언제 어디서나’ 영상으로 모일 수 있도록 영상통화의 장벽을 허물어주는 데 있다. 

영상통화는 영상이기 때문에 재미있지만 가끔은 내 모습을 감추고 싶을 때도 있다. “아침에 눈 뜨자마자 스무디 영상통화를 하면 제 얼굴을 보여주기 민망해요. 그래도 카메라를 끄고 싶진 않아요.” 같은 반 친구들과 스무디로 하루를 시작한다는 고등학생 한○연 양의 말이다. 

스무디에서는 내 실제 모습 대신에 나를 닮은 AR이모지를 내세워 친구들과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먼저 AR이모지 기능이 지원되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앱을 켜고 나를 꼭 닮은 아바타를 만든다. 이후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아바타는 스무디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YouTube 동영상

모든 소통이 영상으로 이루어지는 비디오 퍼스트 시대. 1020세대에게 영상통화는 더이상 연인처럼 긴밀한 사이에서만 이루어지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 친구들과 더 생생하고 재미있게 일상을 나누기 위한 하나의 대화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무디와 삼성 AR이모지가 만나 사용자의 편의와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무디는 퓨처플레이의 초기투자를 받아 팁스(TIPS)에 선정되었고,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 4기에 선정된 바 있다. 작년 6월에는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인 해시드로부터 6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기사 공유하기

응답

  1. […] 지원하는 다자간 영상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무디’는 삼성전자에서 AR 이모지 기술을 지원받아 빠르게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젊은 세대에 맞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