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vents

조이코퍼레이션, ‘AWS 딥레이서 리그’ 국내 스타트업 1위 차지

2019-11-15 < 1 min read

조이코퍼레이션, ‘AWS 딥레이서 리그’ 국내 스타트업 1위 차지

Reading Time: < 1 minute

조이코퍼레이션이 지난 30일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가 개최한 최초의 글로벌 자율주행 레이스인 AWS 딥레이서 리그(AWS DeepRacer League)에서 국내 스타트업 중 1위를 차지했다.

AWS 딥레이서 리그는 경기용 차량 시스템에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탑재해 최단 시간에 정확한 경로를 주행한 팀이 승리하는 대회이다. 개발자들이 머신러닝 모델을 구축, 교육 및 조정해 자율주행 모델 레이싱 차량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최초의 글로벌 자율주행 레이싱 대회이다.

참가자들은 AWS의 AI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에 구축된 강화 학습 모델에 기반한 1/18 크기의 경주용 자동차인 AWS 딥레이서로 레이싱에 참가한다.

30일 치러진 스타트업 대상 리그에는 조이코퍼레이션, 우아한형제들, 마켓컬리, 직방 등 국내 다수의 스타트업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조이코퍼레이션은 그 중 최단 기록인 8.3초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조이코퍼레이션의 분석팀은 오프라인 매장 분석 서비스 ‘워크인사이트’의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팀이다. 워크인사이트는 매장 내 동선과 구간 별 체류시간 등의 방문객 데이터를 수집해 상품이나 프로모션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정확한 수치로 파악한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LG전자, 신성통상, 마리오아울렛 등이다.

조이코퍼레이션의 유인제 분석팀장은 “워크인사이트는 자체 개발 센서로 월 3억 건이 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며 “수년 간 빅데이터를 다룬 경험이 이번 AI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코퍼레이션은 워크인사이트 외에 챗봇인 ‘채널톡’을 통해 온라인 고객 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월에 100명 이하 방문자를 가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 중이다.

조이코퍼레이션은 올해 4월에 채널톡으로 KB인베스트먼트라구나인베스트먼트 등에서 25억원을 투자받았고, 그 이전에는 워크인사이트 관련해서 총 68억원 등 총 93억원을 투자받았다. 주요 투자자로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한국투자파트너스아주IB투자글로벌브레인코로프라넥스트 등이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