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코워킹∙코리빙 ‘로컬스티치’, 20억원 투자유치

2019-11-20 < 1 min read

코워킹∙코리빙 ‘로컬스티치’, 2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코워킹∙코리빙스페이스 로컬스티치이지스자산운용,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UTC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에서 총 20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로컬스티치는 2015년부터 밀레니얼 세대의 일하고 살아가는 라이프스타일이 변하고 있음에 주목해 그에 맞는 주거와 업무, 창업 공간에 대한 실험을 계속해왔다.

현재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코워킹(Co-working), 코리빙(Co-living)에 집중하여 도심에서 직주가 결합된 공간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8개 지점, 500명의 멤버들과 함께하고 있다.

로컬스티치는 이번 투자 유치와 이지스자산운용과 퓨처플레이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과정 이지스-테크업플러스(IGIS TechUP+)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점 확장도 본격화 할 계획이다.  

로컬스티치 김수민 대표는 “투자금과 부동산 인프라 지원을 바탕으로 주거와 업무, 창업 시설이 결합된 코워킹∙코리빙 공간 및 서비스를 대폭 확장하는데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 로컬스티치는 지역과 상호작용 하는 공간 및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한다.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공간 밸류업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도를 해보려는 기획자∙예비 창업자들과의 협업을 구상하고 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