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Proptech

퓨처플레이-이지스자산운용,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서

2019-06-24 1 min read

퓨처플레이-이지스자산운용,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서

Reading Time: 1 minute

퓨처플레이이지스자산운용프롭테크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이지스-테크업플러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부동산 산업에 혁신을 일으킬 프롭테크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자 마련됐으며 공유 숙박·주방을 비롯한 공간 콘텐츠 스타트업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IT 솔루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사내 인프라, 네트워크를 활용해 멘토링을 제공하는 한편 퓨처플레이는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스타트업 선발, 육성, 특허와 프로토타입 개발 지원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부동산 금융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새로운 공간 콘텐츠 발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부동산 전문성과 혁신 성장 경험을 젊은 스타트업에 전수, 창업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AI나 증강현실 같은 신기술은 더 이상 스마트폰 안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공간에 직접 적용되고 있다. 부동산 산업과 결합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7월 31일까지 서류 접수하면 된다. 8월 PT와 심층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팀 5곳에 초기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며 6개월간 창업과 경영에 필요한 실무교육, 이지스자산운용과의 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국내에는 프롭테크 관련 기업들이 국내 프롭테크 성장과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자 2018년 11월에 만든 한국프롭테크포럼이 있다. 이 기관은 비영리 단체로 △부동산정보 서비스 △부동산 개발(디벨로퍼) △공간 공유 플랫폼 △부동산 임대관리 서비스 △부동산 VR(가상현실) 및 IoT(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적인 프롭테크 선도기업 78개사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퓨처플레이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과정 이지스-테크업플러스(IGIS TechUP+)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점 확장도 본격화 할 […]

  2. […]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만도, 농심, 이지스자산운용 등이 함께 했으며, 만도 모빌리티 테크업플러스와 농심 테크업플러스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