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비대면 영상면접 ‘직감’, 롯데액셀 등에서 투자유치

2019-11-20 < 1 min read

비대면 영상면접 ‘직감’, 롯데액셀 등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비대면 영상 면접’ 서비스 ‘직감’을 운영하는 ‘큐레잇’이 롯데액셀러레이터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를 했다.

직감은 비대면 원웨이(One-way) 인터뷰와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동영상 면접을 볼 수 있다. 기업은 직감을 통해 채용 광고, 일정 조율, 결과 통보 등을 클릭 몇 번으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상시 채용이 빈번한 기업의 경우 비용 절감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직감은 5월 출시 이후 170여개 기업과 2000여명의 구직자가 가입했으며 최근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제휴를 통해 신성장 산업군에도 비대면 영상 면접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와 함께 큐레잇은 L-CAMP 6기에 참여한다. 엘캠프는 롯데액셀러레이터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초기 자금, 사무공간,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롯데그룹 계열사를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큐레잇은 상시 채용의 빈도가 높은 롯데그룹 계열사와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큐레잇 박혁재 대표는 “국내 퍼스트무버로서 국내 채용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체임체인저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얼굴 패턴, 자연어 분석 등의 기술을 접목하여 AI 채용 시스템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액셀러레이터 강태욱 심사역은 “큐레잇은 Z세대인 대표자와 경험 많은 인사전문가, 개발자로 구성된 우수한 팀“이라며 “긱 이코노미 시대에 영상이 익숙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직감을 통해 새로운 채용 경험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직감은 지난 6월에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에서 자란다, 잼페이스와 함께 이달의 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한편, 직감은 지난 주에 롯데엑셀러레이터와 기술보증기금 등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