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Venture Capital

중기부, 예비유니콘 2차 14개사 선정

2019-12-12 1 min read

중기부, 예비유니콘 2차 14개사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기술보증기금은 11일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14개 기업을 예비 유니콘기업으로 선정해 775억원을 지원하는 특별보증을 실시한다.

이번에 선정된 팀은 레이니스트, 뤼이드, 마이리얼트립, 바로고, 스마트스터디, 스타일쉐어, 아젠컴, 엔젠바이오, 오티디코퍼레이션, 원티드랩, 웨딩북, 이티에스, 제이투에이치바이오텍, 피엔에이치테크 등 14개 기업이다.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은 ‘사업모델을 검증받아 고성장 중인 예비 유니콘기업들이 투자 확대에 따른 적자 발생 등으로 시장에서 자금조달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는 현장의 의견에 따라, 이들이 성장의 탄력을 잃지 않고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00억원까지 스케일업(Scale-up) 자금을 지원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올해 4월 신설됐다.

업종별로는 정보기술(IT․7개사)·제조업(바이오 2·소재부품장비 3개사)이 대다수이고, 분야별로는 플랫폼(6개사)기업이 다수를 차지하는 가운데 콘텐츠(2개사), 핀테크(1개사) 기업도 눈에 띈다.

중기부 관계자는 “하반기 사업을 진행한 결과 전반기보다 경쟁률이 높아지는 등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사업에 대한 시장이 반응이 뜨겁다”며, “내년부터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을 시범사업에서 정식사업으로 전환해 스타트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반기에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13개를 선정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3 Comments
  1. […] 바로고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이 선정한 예비유니콘 2차 기업에 선정되어 최대 100억원의 지원을 […]

  2. […] 2018년 3월 온라인 편집숍 29CM를 인수하였으며, 현재 무신사·W컨셉과 함께 국내 대표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손꼽히고 있다. 올 1월 스타일쉐어 가입자 수는 62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이 같은 성장세를 인정받아 작년 12월에는 기술보증기금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

  3. […] 뤼이드는 작년에 200억원을 투자받았고, 중기부와 기보가 선정한 2차 예비유니콘에 선정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