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Government

과기부-서울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개소.. 4차산업혁명 이끌 SW 인재 양성

2019-12-20 < 1 min read

과기부-서울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개소.. 4차산업혁명 이끌 SW 인재 양성

Reading Time: <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는 전문적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개소식을 오늘 개포 디지털혁신파크에서 열었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전(全) 산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문제해결식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프랑스의 ‘에꼴42’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2년 비학위 과정으로 운영될 계획으로, 매년 선발되는 500여명의 교육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해결함으로써 실전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쌓게 된다. 

교육공간은 서울시가 제공한 개포 디지털혁신파크를 활용한다. 각각 5층으로 구성된 2개의 건물에 총 430여대의 PC가 설치된 교육공간과 회의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멘토링 공간, 휴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대 학장으로는 이민석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선정되었다.

총 250여명을 선발하는 1기 교육생 모집에는, 총 11,118명이 신청하는 등 관심을 받았다. 신청자 중 1차 관문인 온라인 시험을 통과한 인원은 모두 3,270명으로, 이 중 우선 통과자 500여 명은 1월부터 시작되는 4주 간의 집중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이들 중 높은 점수를 획득한 250여 명이 1기 교육생으로 최종 선발되어 2월 말부터 시작하는 2년 과정의 본 교육에 들어가게 된다.

개소식에서 최기영 장관은 “튼튼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은 결국 ‘사람’”이라고 강조하고,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