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크리켓팡 제작 ‘유니드캐릭터’, 신보에서 7억원 투자유치

2019-12-23 1 min read

크리켓팡 제작 ‘유니드캐릭터’, 신보에서 7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에는 금융권 및 전문직 현직자로 구성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시드투자를 받은 바 있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현재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20년 인도 현지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투자 담당자는 “인도의 아동인구는 약 3억명으로 국내 아동 인구수 대비 100배나 큰 시장이다. 또한 아동 인구수의 증가 추세가 가장 빨라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시장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가이다. 맨파워와 추진력도 결정적인 투자 요인이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화에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구성 팀원들 역시 국내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경력을 보유하였기에 이를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최근 인도의 유력 파트너사들과의 제휴 협력이 늘어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제작 후 인도 현지의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 후 교육, 상품화 등 다양한 부가 사업을 진행할 것이고, 인도 뿐만 아니라 크리켓 문화권 국가인 남아공, 영국, 호주 등 글로벌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니드캐릭터의 주력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의 제작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며, 인도 현지 진출 및 외형 성장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도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의 다양한 유아 및 아동 상품 업체들과의 제휴 협력을 언제든 환영하며, 인도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과 협력하여 내년부터 인도 진출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