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Robotics

배민 배달로봇 ‘딜리’, 한달간 서울-부산 2번 왕복

2019-12-30 < 1 min read

배민 배달로봇 ‘딜리’, 한달간 서울-부산 2번 왕복

Reading Time: < 1 minute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건국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진행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테스트 결과 2,219건의 주문을 처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건국대학교와 함께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캠퍼스 로봇배달’ 서비스를 테스트 운영했다. 교내에서 배달의민족 앱으로 주문을 하면 5대의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가 주문자가 있는 곳까지 음식을 가져다주는 무인 배달 서비스다. 로봇의 총 주행거리는 총 1,250km로 서울-부산을 2번 왕복한 거리에 달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총 주문 건수는 총 2,219건이고, 하루 최대 주문수는 145건, 평균 주문 수는 89건을 기록했다.

현장 관제를 맡은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학생들이 기대 이상으로 호응해줘 매일 예상을 훨씬 웃도는 주문이 들어왔고 5대의 딜리가 쉴틈없이 배달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테스트 기간 중 진행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는 6.3점(7점 만점)이었다.

우아한형제들 로봇딜리버리셀 김요섭 이사는 “실외 주행 로봇 테스트는 실내와는 전혀 다른 수준의 기술이 필요하고 난이도도 높은 편이었으나 성공적으로 끝마쳤고 결과도 매우 긍정적”이라며 “테스트 기간동안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로봇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달(Delivery 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배달의민족도 건국대에서 로봇배달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