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거제 해금강마을-미스터마인드, AI 활용 관광산업 활성화 맞손

2020-01-09 < 1 min read

거제 해금강마을-미스터마인드, AI 활용 관광산업 활성화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거제 해금강마을과 미스터마인드인공지능을 이용한 문화∙예술융합 프로젝트와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거제 해금강마을과 미스터마인드는 2020년 4월 “4차산업 혁명기술 체험 상설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미스터마인드의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 순차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1차적으로 로봇물고기를 통한 로보틱스 체험, 2차적으로 인공지능 조형물과 상호작용을 통한 인공지능 기술 체험, 3차적으로 어르신 말동무 인형 ‘돌돌이’를 통한 감성대화 및 각종 콘텐츠 체험이다.

모든 제품에는 미스터마인드의 자연어처리 기술이 들어간 ‘AI캡슐’이 들어가 있으며, 각 제품 군의 성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되어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거제관광을 스토리텔링한 인공지능 출렁다리 건설과 2025년 로봇물고기를 초대형화한 로봇고래 제작을 통해 거제관광을 대표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옥덕 이장은 “수도권에서는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지방의 시,군,구 및 마을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보급되지 않은 곳이 많고, 접하기 어렵다는 안타까운 현실이 있다” 라며 “4차산업 혁명 기술 체험관을 통해 거제 시민들에게 인공지능 기술체험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기술을 배우며 즐길 수 있는 뜻 깊은 장소로 만들겠다. 또한 미스터마인드와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인공지능 기술을 점진적으로 도입해 마을부흥과 거제관광을 대표하는 옛 명성을 되찾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