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클라우드 영업 솔루션 ‘아이오아이소프트’, 더인베션랩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0-01-23 1 min read

클라우드 영업 솔루션 ‘아이오아이소프트’, 더인베션랩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클라우드 기반 영업 솔루션 세일즈메모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오아이소프트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세일즈메모는 중소기업 입장에서 ‘영업’의 높은 중요도 대비 솔루션 활용이 매우 낮은 시장 현실에서 출발하여, 120여개 중소기업 영업 임직원들을 직접 만나 필요한 기능, UI, 도입 환경을 반영하였다. 

세일즈메모는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서비스에 반영했다. 엑셀, 워드 등을 통한 영업 내용 입력 방식 대비 시간은 짧고 쉽게 처리할 수 있고, 입력된 정보는 영업 기간에 맞춰 자동 생성되는 타임라인바에서 활동 이벤트 별 아이콘과 인포그래픽으로 전환해 영업 전반 상황을 빠르게 파악 할 수 있다. 또한 영업 임직원 간 자주 문의하고 답변하는 정보를 자체 개발 알고리듬으로 제공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

아이오아이소프트는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네스트 2기, 중소벤처기업부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1기 선정으로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클라우드 품질 및 성능 인증을 받았다. 약 1년간의 상용화 서비스 이후 현재 250여개 중소기업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국내에 불모지이다시피 한 B2B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영업전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끈기있게 개발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하며 “국내 중견 클라우드 B2B전문 솔루션 기업들과의 협업과 전략적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가능성이 충분“ 하다며 그 투자 배경을 밝혔다.

김형섭 아이오아이소프트 대표는 “이번 시드 투자 유치를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에게 세일즈메모를 소개 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철저히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솔루션 개선을 통해 중소기업 넘버원 영업 솔루션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