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Resources

벤처기업협회, 21대 총선 벤처분야 20개 정책과제 발표

2020-02-07 2 min read

벤처기업협회, 21대 총선 벤처분야 20개 정책과제 발표

Reading Time: 2 minutes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6일에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제5차 혁신벤처생태계 정기포럼을 열고‘제21대 총선 관련 벤처분야 20개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벤처기업협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벤처생태계 조성과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 실현을 위한 5대 선결과제와 15개 세부 추진과제를 선정하여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혁신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한 선결과제로는 △벤처강국 실현을 위한 거버넌스 혁신, △지자체 벤처정책 고도화, △스케일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쉬운 재도전 환경 조성, △기업가정신 회복 및 확산 등을 꼽았다.

또한 세부 추진과제로는 △신산업 시장진입 환경 개선, △개방형 혁신 환경 조성, △기술기반 강소벤처 육성, △우수인재 유입 촉진, △민간 혁신자금 및 투자 활성화, △한국형 협력생태계 조성 등을 건의했다.

이어 패널토론 시간에는 주요 정당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여 각 정당의 벤처분야 공약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혁신벤처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패널토론은 베이글랩스 박수홍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 민주평화당 한기운 실장, 새로운보수당 정병국 의원,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 정의당 박원석 정책위 의장, 아산나눔재단 한정화 이사장, 벤처기업협회 안건준 회장 등이 패널로 참석했다.   

벤처기업협회 안건준 회장은 “벤처기업은 우리 경제의 고질적인 문제인 저성장과 양극화를 극복하는 활로가 될 것”이라며“이번 정책과제들이 각 정당의 총선공약에 반영되어 규제개혁 가속화, 스케일업 활성화, 벤처투자의 질적성장을 이끌어내 우리경제 혁신성장 기반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벤처기업협회가 제안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유용한 자료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규제개혁 관련 이슈가 뜨꺼워지고 있고, 지난 주에 벤처기업협회는 벤처분야 20개 정책 과제를 발표하며 규제완화에 대한 의견을 내기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