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포스텍 졸업생, 블록체인 적용된 온라인 학위 발급 가능

2020-02-10 1 min read

포스텍 졸업생, 블록체인 적용된 온라인 학위 발급 가능

Reading Time: 1 minute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가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2020년 전체 학·석·박사 졸업생의 학위기를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로 발급했다고 밝혔다. 모든 졸업생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학위기를 발급한 것은 국내 최초다.

이번 학위기 발급에 활용된 ‘브루프’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로, 기관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 구축하지 않고 증서를 발급할 수 있어 종이문서 발급 및 보관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수령자 또한 언제 어디서나 블록체인 증명서를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증서 정보 공개여부를 직접 선택해 활용함으로써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그간 블록체인 캠퍼스를 구축하는 등 블록체인 부문을 선도해 온 포스텍은, 이번 블록체인 학위기 발급을 통해 블록체인 증명을 발급하는 국내 최초의 교육기관이 되었다. 포스텍은 블록체인 학위기로 자격 인증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포스텍 블록체인 학위기 발급을 계기로, 교육계에도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하며 공정한 검증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하며,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육계는 물론 구인·구직 시장에도 완전히 새로운 생태계를 정착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