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logistics

스마트 물류 ‘위킵’, 네이버에서 투자유치.. “스마트스토어와 전략적 협력”

2020-03-16 < 1 min read

스마트 물류 ‘위킵’, 네이버에서 투자유치.. “스마트스토어와 전략적 협력”

Reading Time: < 1 minute

스마트 물류 전문기업 위킵네이버의 투자로 5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투자를 완료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위킵은 지난해 10월 KB증권, TS인베스트먼트, 대경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번 네이버의 추가 투자로 네이버 쇼핑과 위킵의 풀필먼트 물류 시스템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되었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수많은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이용하는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와 위킵의 물류 서비스는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할 수 있다. 단순한 재무적 투자가 아닌 전략적 파트너로서 성장하는 국내 중소 이커머스 시장 발전에 유익한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투자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2017년 10월 이커머스 물류서비스를 시작한 위킵은 올해 1월 400호 물류위탁계약 유치를 성공시키며 성장을 보여왔다. 단순한 3PL을 넘어 FBW(Fullfilment by Wekeep) 솔루션을 기반으로 풀필먼트 서비스, 전담매니저 ‘위킵맨‘, 드랍쉬핑 유통서비스 ‘셀웨이(sellway)’ 등을 통해 4PL 물류 기업으로서 물류사업 전반에 걸쳐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네이버는 지난 16일에도 물류 스타트업인 위킵(wekeep)에 투자한 바 있다.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는 온라인 상점 기능만 제공하는데,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