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케어 ‘블루레오’, 크라우드펀딩 통해 3.6억원 투자유치


예비사회적기업이자 구강케어 전문 브랜드인 블루레오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366% 달성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블루레오는 지난 3월 6일부터 18일까지 13일 동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최초 목표 금액 1억원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

펀딩 기간 동안 개인 투자자들을 비롯해 와디즈벤처스의 투자가 진행되자 목표 금액을 4억원으로 증액하기도 했다. 약 2주간 진행된 펀딩은 최초 목표 금액 1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3억 6,665만원 투자금을 모집, 366%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 투자 전 회사가치는 55억원이다.

개인 투자자들은 와디즈 펀딩 페이지 내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구강관리 환경 개선이라는 기업 설립 취지와 양칫물 흡입이 가능한 전동칫솔 제품 아이디어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이외에도 블루레오의 기술력과 타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 해외시장 개척 상황, 후속 투자 등과 관련해 다양한 궁금증을 쏟아냈다.

이승민 블루레오 대표는 “이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보다 많은 분들에게 블루레오의 제품 기술력과 기업의 가치를 소개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블루레오의 사회적 가치에 관심을 가져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블루레오는 ‘인천광역시 중증장애인을 위한 석션칫솔 지원사업’을 비롯해 ‘(사)일과복지 뇌성마비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 ‘롯데복지재단 장애 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재가 치매노인 보조기기 지원사업’ 등 중증장애인 및 고령자의 구강관리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응답

  1. […] 솔루션 기업 블루레오는 스스로 양칫물을 뱉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동흡입칫솔’을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