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패션 쇼핑앱 ‘브랜디’, 210억원 투자유치.. “동대문 기반 물류체인 강화”

2020-03-27 < 1 min read

패션 쇼핑앱 ‘브랜디’, 210억원 투자유치.. “동대문 기반 물류체인 강화”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 쇼핑앱 ‘브랜디’를 운영하는 브랜디가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SBI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자산신탁운용 등으로부터 약 21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브랜디는 2016년에 DSC인베스트먼트와 빅베이슨캐피탈에서 투자받는걸 시작으로, 2017년 7월에는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빅베이슨캐피탈 등에서 64억원을 투자받았다. 2019년 2월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DS자산운용에서 각 20억원씩 총 60억원을 투자받는 등 현재까지 누적 투자유치액이 350억원에 달한다.

SNS마켓부터 쇼핑몰,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한곳에 모은 패션 쇼핑앱 브랜디는, 앱 다운로드 수 660만, 일 방문자 수 39만 명, 월 방문자 수 270만 명으로 MZ세대에게 각광 받는 패션플랫폼이다.

국내 최초로 실행한 동대문 풀필먼트 서비스인 ‘헬피’ 또한 사용자 수 700명, 일 출고 수 2.5만 건, 도매상 수 1,500개가 넘는 등 급속도의 성장을 보이며 현재 동대문에서 가장 많은 매입과 물류를 진행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디는 이번 투자의 핵심이 된 동대문 기반의 풀필먼트 사업을 위해 동대문에 본사와 물류센터를 통합한 2,200평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수요 예측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패션업계 최초로 당일 발송하는 ‘오늘출발’ 서비스를 출시하였으며, 도소매 판매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쇼룸을 제공하는 등 동대문을 기반으로 한 물류 공급체인을 강화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매년 100% 이상의 거래액 성장세와 풀필먼트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성에 대한 신뢰로 기존 투자자들의 후속 투자가 이뤄졌다. 앞으로 패션상품도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도록 새벽배송을 출시하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관계자는 “세계적인 패션 경쟁력을 보유한 동대문 패션 클러스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재화하였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향후 세포마켓의 성장과 풀필먼트 경쟁력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디가 독보적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패션 쇼핑앱 ‘브랜디’, 210억원 투자유치.. “동대문 기반 물류체… 프로토파이, 국내외에서 75억원 투자유치.. “올해 해외진출 본격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