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웨이팅, 대기 관리 넘어 주문-결제-적립으로 진화 중
Reading Time: 2 minutes종합 매장 운영·분석 서비스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이 고객을 알아보는 똑똑한 주문관리 도구 나우웨이팅 포스와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대기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넘어 주문/결제/적립 등으로 확장 중이다.
먼저 나우웨이팅 포스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선불형 포스다. 고객 주문과 동시에 고객의 방문 횟수, 최근 방문일, 스탬프 · 쿠폰 내역, 최근 주문 메뉴를 알려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하고 친절하게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포스 메뉴키를 매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도록 설계된 점도 특징이다. 주문을 받을 때마다 카테고리를 일일이 찾아 메뉴키를 선택하는 대신 인기 메뉴를 퀵메뉴로 등록해 주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다.

나우웨이팅 키오스크는 주문, 결제, 스탬프 적립, 쿠폰 제공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주문을 받는 직원의 인건비, 쿠폰 제작비가 필요 없어 매장 운영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카카오톡 챗봇주문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포스, 키오스크로 주문한 고객은 매장의 카카오톡을 통해 스탬프 내역과 메뉴 픽업 알림톡을 받게 된다. 고객은 매장의 카카오톡을 둘러보며 자연스럽게 채널 추가하고, 매장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접점을 갖게 된다.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는 “그동안 직원이 감에 의존해 단골을 알아봤다면, 이제는 데이터로 더욱 정확하게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다”며 “급격하게 디지털화되는 시장에서 더 어려운 시기를 겪는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IT 무기로써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우웨이팅은 고객의 ‘웨이팅 – 입장 – 주문 – 결제 – 퇴장 – 재방문’까지 일련의 데이터를 활용해 점주가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매장 관리 서비스다. 카카오톡 기반 웨이팅 서비스 업계 1위를 시작으로 카카오톡 챗봇주문, 키오스크, 고객 관계 관리 (CRM)에 이어 포스까지 출시하며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한편, 나우웨이팅은 코로나19 국면에서 공적마스크 구매를 위한 고객 대기 서비스 등에도 적용한 바 있다.
- 야놀자, 맛집 서비스 오픈.. “슈퍼앱 전략 본격화”
- 야놀자, 수수료 제로 맛집 서비스 오픈.. “줄 서는 식당 만들어 드립니다”
- 통합 매장관리 ‘나우웨이팅’, 이용자 2,000만명 돌파
- 전화번호 전자출입명부 ‘나우웨이팅 체크인’, 출시 3주 만에 500개 매장 도입
- 나우버스킹, ‘나우웨이팅 체크인’ 출시.. “전자출입명부 간편 등록 및 매장 운영 데이터 제공”
- 야놀자, 나우웨이팅에 인수조건부 투자.. “글로벌 여가 슈퍼앱으로 진화”
- 스얼, 2020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개최.. ‘소상공인과 함께 불황기를 이겨나가는 스타트업’
- 생활스포츠에 나우웨이팅 도입.. 배드민턴 선수 대기실 대면 접촉 줄여
- 나우웨이팅, 소상공인 지원센터에 도입.. 공적 마스크 접수에 이어 적용
- 카톡 기반 ‘나우웨이팅’, 코로나19 관련 공공기관에 무료 제공
- 삼쩜삼, 카뱅-토스 이어 4번째 인터넷전문은행 도전 “금융 소외 격차 줄일 것”
-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오케스트로’, 1300억원 시리즈B 투자유치
- 히릿소프트, 팁스 선정… “노코드 SaaS 서비스 고도화”
- AI 무역업무 자동화 ‘팀리부뜨’, 기보에서 5억원 투자유치
- 매쉬업엔젤스, 가치성장벤처투자조합 통해 ‘마이허브-아티투’에 투자 집행
- 웹케시글로벌, 신한베트남은행과 손잡고 글로벌 B2B 핀테크 서비스 확장
- 계약관리 ‘래티스’,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 데이터라이즈, 일본 법인 설립…미국 사업 가속화 및 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 네이버클라우드, 일반 사용자 대상 AI 서비스 교육 실시
- 온오프믹스, 글로벌 전시 제작 유통사와 엑시비션허브아시아와 파트너십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