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수수료 제로 맛집 서비스 오픈.. “줄 서는 식당 만들어 드립니다”
Reading Time: < 1 minute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오는 5월 레스토랑 서비스의 신규 오픈을 앞두고 레스토랑 수수료 제로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해 11월에 카카오톡 기반의 대기 고객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국내 웨이팅 서비스 1위 기업 나우버스킹에 인수조건부 투자했다. 이후 언택트 트렌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배달 위주의 기존 맛집 플랫폼들과 달리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협력해왔다.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레스토랑 서비스는 나우버스킹의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을 적용해 맛집을 포함한 여가 분야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 먼저, 전국 유명 레스토랑 예약ㆍ웨이팅ㆍ주문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오프라인 대기에 대한 부담 없이 맛집 방문이 가능해지고, 레스토랑은 통합 언택트 솔루션을 활용해 운영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방문 고객 감소에 대한 식당 운영자들의 고민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랫폼 입점과 홍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모든 레스토랑 제휴점은 입점에 따른 수수료 없이 1500만 야놀자 누적 회원들에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다. 향후 야놀자의 제휴 플랫폼인 데일리호텔, 트리플과도 추가 비용 없이 연동될 예정이다. 야놀자는 상대적으로 플랫폼 이용 빈도가 높아 수수료 부담이 큰 레스토랑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수수료 제로 정책을 무기한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정책은 슈퍼앱으로서 야놀자가 제공하는 여가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언택트 기술의 선도 기업으로서 여가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파인스테이스’ 운영사 바카티오, 팁스 선정
- H2O호스피탈리티, ISO 정보보호 경영 국제표준인증 2건 획득
- 외국인 대상 서비스 인프라 제공 ‘엔코위더스’, 팁스 선정
- 여행 커머스 ‘데이오프컴퍼니’, 팁스 선정
- 야놀자, 2023년 2분기 매출 1,684억원.. 전년 대비 17% 증가
- 코엑스, 오는 24일 신개념 여행박람회 ‘2023 올 댓 트래블’ 개최
- 트립비토즈, 개인 PR 숏폼 플랫폼으로 각광
- 비디오몬스터, 라쿠텐과 제휴 통해 일본 여행 상품 판매
- 온다 ‘호텔플러스’, 2분기 거래액 1800% 성장
- 맞춤형 어드벤처 전문 여행사 ‘아모트래블’, 더벤처스서 투자 유치
야놀자, 맛집 서비스 오픈.. “슈퍼앱 전략 본격화” – 와우테일(WOWTALE)
[…] 야놀자는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지난달 레스토랑 수수료 제로 정책을 발표했다. 플랫폼 입점은 물론 홍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