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야놀자, 맛집 서비스 오픈.. “슈퍼앱 전략 본격화”

2021-05-12 1 min read

야놀자, 맛집 서비스 오픈.. “슈퍼앱 전략 본격화”

Reading Time: 1 minute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맛집 서비스를 오픈했다.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맛집 서비스는 인기 맛집의 예약, 대기 등 레스토랑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놀자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숙박ㆍ레저ㆍ교통 등을 아우르는 슈퍼앱으로서 여가의 필수요소인 식음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신규 서비스는 대가방, 육전식당, 토끼정 등 강남 지역 인기 맛집 140여 개를 시작으로, 전국 인기 레스토랑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야놀자 맛집 서비스는 국내 웨이팅 서비스 1위 기업 ‘나우웨이팅’의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을 적용해 예약뿐만 아니라 기존 현장 방문이 필수였던 대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대기 현황과 예상 대기 시간을 실시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 오프라인 줄서기에 대한 부담 없이 맛집 방문이 가능하다. 야놀자는 작년에 나우웨이팅에 인수조건부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맛집 서비스 첫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5천원 상당의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마녀주방, 아트몬스터, 무월 등 8개 레스토랑에서는 야놀자 맛집 서비스로 방문 시에만 이용 가능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실장은 “신규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레스토랑의 편의를 제고하는 동시에 안전한 여가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여가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으로서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지난달 레스토랑 수수료 제로 정책을 발표했다. 플랫폼 입점은 물론 홍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레스토랑 제휴점은 입점에 따른 수수료 없이 1500만 야놀자 누적 회원들에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고, 향후 야놀자의 제휴 플랫폼에도 추가 비용 없이 연동할 예정이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