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모집]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참가 스타트업(~4/29)

2020-04-02 < 1 min read

[모집]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참가 스타트업(~4/29)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에 해외 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하여 해외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진출계획의 구체화를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Nick Youngson CC BY-SA 3.0 Alpha Stock Images
<이미지 출처> Nick Youngson CC BY-SA 3.0 Alpha Stock Images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해외 액셀러레이터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드래이퍼 유니버시티(Draper University)플러그앤플레이(Plug&Play Tech Center), 프랑스 파리에 기반을 둔 HEC Incubator, 그리고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VSV Accelerator 등이다.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창업기업 선정을 위한 모든 평가과정은 해외 액셀러레이터가 직접 진행하여 국가별로 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해외 액셀러레이터와의 워크숍, 현지 보육프로그램 및 글로벌 진출지원금 1천만원을 지원한다.

현지 보육프로그램은 6주간 진행되며 전문가의 멘토링 및 비즈니스 코칭, 현지 진출을 위한 세미나, 현지 기업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잠재적 거래처와의 미팅, 피칭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 사업은 작년 프로그램 참가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지 보육프로그램 참가 전 액셀러레이터와 창업기업 간 세부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4주에서 6주로 프로그램 기간을 확대했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프랑스(파리), 베트남(하노이) 등 3개국에서 6주간 진행하는 해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40팀을 선발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공간을 운영하는 것은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