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볼트크리에이션, 친환경 폴리머 필터 마스크 개발.. “크라우드펀딩 공개 예정”

2020-04-28 < 1 min read

볼트크리에이션, 친환경 폴리머 필터 마스크 개발.. “크라우드펀딩 공개 예정”

Reading Time: < 1 minute

볼트크리에이션이 친환경 폴리머 필터를 적용한 호흡기 보호 마스크 ‘Face Bio-Guard’(페이스 바이오 가드)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금주 내에 와디즈를 통해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볼트크리에이션은 마이크로 에칭(미세구멍 가공) 분야 첨단기술을 보유한 소부장 벤처기업이다. 폴리이미드 필름을 10μm의 크기로 에칭하는데 성공하여 국내‧외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포스코기술투자에서 투자를 받아 팁스(TIPS)퍼스트펭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볼트크리에이션은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 에칭 기술을 마스크 필터에 적용하여 천연 폴리에스터(PET)를 활용한 미세먼지‧비말 차단 폴리머 마스크 필터 개발에 성공했으며, 최근 Face Bio-Guard를 개발 완료했다. 

일반적인 마스크는 미세먼지나 비말의 차단을 위해 두꺼운 부직포 형태로 제작되어 호흡 시 답답함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볼트 제품은 12μm 이하의 얇은 필름에 5μm 이하의 미세구멍을 가공하여 통기성이 우수하면서도 오염물질은 물리적으로 차단해 준다. 특히 물로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해 마스크의 경제성과 효율성이 높다.  

이 외에도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금형, 마스크 필터 등 제작 및 조립 전 공정을 한국에서 실시했으며 국내 시험인증기관을 통해 유해물질 및 분진포집효율, 공기투과도 등 시험인증을 거쳤다.  

최상준 대표는“향후 필터 미세구멍 크기를 2.5μm 이하로 가공하여 미세먼지, 병원균 비말감염 차단뿐만 아니라 최근 계속 이슈가 되고있는 초미세먼지도 차단할 수 있는 필터를 제작하여 Face Bio-Guard 마스크 본체에 호환하여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