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티비티, 모태펀드 위탁운영사 선정.. 300억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조성

2020-04-29 < 1 min read

티비티, 모태펀드 위탁운영사 선정.. 300억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조성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캐피탈 티비티(TBT)중소벤처기업부 ‘2020년 모태펀드 1차 출자사업’의 창업초기 부문 위탁운용사로 선정되어 총 300억 규모의 ‘오픈이노베이션 투자조합’을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120억의 출자금과 180억원의 모태펀드 출자를 받아 총 300억 규모로 운영되며 부제는 ‘포스트코로나 펀드’다. 코로나 이후 나타난 언택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등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적절히 내놓아 성장하는 초기 스타트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목표다.

티비티(TBT) 포스트코로나 펀드의 투자기간은 총 4년이며, 존속기간은 8년으로 출자금의 60% 이상을 창업 초기기업에 투자한다. 이번 펀드는 스타트업 등 외부의 혁신을 내부로 가져와 신성장동력을 찾는 대기업들과 빠른 성장을 추구하며 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는 스타트업들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기본 테마로 기획됐다.

투자 분야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SaaS(소프트웨어서비스) 스타트업, 코로나 이후 변화된 사람들의 의식주/이동/교육/오락 등 새로운 생활 습관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내놓는 원격교육∙오락, 생필품 관련 스타트업, 바이러스로부터 사람들을 지키는 K-바이오 기업, 포스트코로나 관련 제조 혁신회사,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변화에 소외될 사람들을 위한 소셜기업 등이 있다.

티비티(TBT) 임정욱 공동대표는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한 지난 몇 달간 10년 걸려 일어날 변화가 단숨에 일어났다”며 “위기 속에 세상을 바꾸는 기업이 더 많이 나오는 만큼 TBT는 포스트코로나 스타트업에 빠르게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