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링크플로우, 양방향 통화지원 산업용 캠 ‘넥스원’ 공개

2020-06-12 1 min read

링크플로우, 양방향 통화지원 산업용 캠 ‘넥스원’ 공개

Reading Time: 1 minute

링크플로우는 오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사업 설명회에서 양방향 통화지원 웨어러블 캠 ‘NEXX ONE(넥스원)’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넥스원’은 목에 착용하는 형태의 산업용 카메라로 실시간 영상 데이터 송신 및 음성 통화 기능을 지원한다. 링크플로우의 기존 제품인 ‘NEXX360(넥스360)’과 동일한 넥밴드 형태이지만 130도 화각의 전방 카메라 1개만 사용하기 때문에 전방 집중 촬영이 필요한 산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4개 카메라를 사용하는 ‘넥스360’과는 달리 1개 카메라만 사용하기 때문에 영상 데이터 전송에 유리하다. VoIP(인터넷 전화) 기능도 추가되어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아도 원격지와 음성 통신을 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넥스원’은 전방을 집중적으로 촬영하면서 원격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설비 관리∙점검 및 유지∙보수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원격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관제실에서 원격지의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하면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산업용 AR 전문기업 버넥트와 함께 산업 현장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넥스원’이 공개되는 링크플로우 사업 설명회는 오는 18일 코엑스 아셈볼룸 2층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오는 17일까지 링크플로우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다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