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Enterprise

링크플로우-버넥트, 산업 현장 업무 효율화 위한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

2020-06-04 1 min read

링크플로우-버넥트, 산업 현장 업무 효율화 위한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

Reading Time: 1 minute

360도 카메라 개발사인 링크플로우는 산업용 AR/디지털트윈 전문기업 버넥트와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하는 원격 협업 솔루션은 링크플로우의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와 버넥트의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VIRNECT Remote)를 연동하여 산업 현장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한다.

먼저, 링크플로우가 자체 개발한 360도 카메라인 ‘FITT360(핏360)’과 ‘NEXX360(넥스360)’는 기존에 활용되던 장비의 좁은 시야각의 한계를 극복하여 통제실에서도 현장 상황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링크플로우의 제품에 버넥트의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인 버넥트 리모트가 연동되면 360도 영상에 포인팅, 드로잉 등 AR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협업 과정도 360도 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어 추가적인 원인 파악을 할 수 있고 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원격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며, “버넥트와의 협업을 통해 산업 현장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다양한 산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양사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링크플로우의 ‘핏360’과 ‘넥스360’은 목에 거는 형태이기 때문에 작업자들이 현장에서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면서도 통제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최적의 카메라다”며 “링크플로우의 제품과 당사의 AR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