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의료 AI ‘루닛’, 플러그앤플레이 여름 프로그램에 선정

2020-06-15 < 1 min read

의료 AI ‘루닛’, 플러그앤플레이 여름 프로그램에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미국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의‘2020 여름 배치(batch)’에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에너지, 핀테크, 헬스, 모빌리티 등 8개 산업군에 걸쳐있다. 이중 루닛은 ‘헬스’ 산업을 대표하는 19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헬스 부문 파트너사로는 로슈, 존슨앤존슨, 노바티스, 화이자, 사노피, 필립스 등이 참여해 선발된 스타트업과 네트워킹을 하게 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이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게 되는 좋은 계기며, 미국을 이끄는 벤처캐피털 회사 및 미국의 주요 헬스케어 리더들과 긴밀히 연결되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루닛은) 지난해 미국에 자회사를 설립하고 직원을 채용하는 등 미국 진출 준비를 활발히 해나가는 과정인데, 플러그앤플레이의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에서의 투자 유치 및 사업 개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플러그앤플레이는 미국 현지시간 15일부터 18일까지 선정된 스타트업들을 초대해  ‘2020 여름 서밋’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루닛은 온라인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 발표를 한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