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wowtalk

[와우톡 #2] ‘키튼플래닛’ 최종호 대표 “스마트칫솔이 아닌 디지털 덴탈케어 제공”

2020-07-28 < 1 min read

[와우톡 #2] ‘키튼플래닛’ 최종호 대표 “스마트칫솔이 아닌 디지털 덴탈케어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이어주는 인터뷰 ‘와우톡(wowtalk)’ 인터뷰를 정식으로 시작하고, 두번째 손님은 디지털 덴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튼플래닛의 최종호 대표이다.

키튼플래닛은 창업 후 현재까지 유아용 구강관리 서비스인 ‘브러쉬몬스터’를 제공 중이다. 브러시몬스터라고 하면 흔히 유아용 스마트칫솔을 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지만, 최종호 대표는 “우리가 제공하는 핵심 가치는 ‘칫솔모’도 아니고 ‘진동’도 아니고 ‘디지털’에 있다”고 힘주어 말한다.

키튼플래닛은 제품(서비스) 출시 후 5만개가 넘는 칫솔을 판매했지만, 앞으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덴탈케어 서비스로 방향을 잡았다. 고객의 구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치과, 보험회사 뿐만 아니라 치아 교정 회사와의 협업도 추진 중이고 한다.

데이터를 더 공격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 하반기에 시리즈A 펀딩도 추진 중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투자자 분들은 이번 인터뷰를 꼼꼼하게 들어보시기 바란다.

동영상뿐만 아니라 팟캐스트인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음성 서비스도 제공 중이니, 출퇴근 시간대 운전 또는 대중교통 이용 시 들어보시기 바란다.

[와우톡(WOWTALK)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