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Venture Capital

디앤아이파비스-리코-세린컴퍼니, 스파크랩 투자 후 팁스 선정

2020-08-24 < 1 min read

디앤아이파비스-리코-세린컴퍼니, 스파크랩 투자 후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자사가 투자한 디앤아이파비스, 리코, 세린컴퍼니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앤아이파비스가 서비스하는 브루넬은 특허 관련 문서들을 분석해 기술 중복·침해를 사전에 막아주는 AI이다. 자연어처리 기술 기반의 SS-IP 알고리즘이 포함된 인공지능으로써, 사용자가 기술 내용을 문장형으로 입력하면 기술의 핵심 내용과 일치하는 특허를 바로 찾아준다. 변리사 등 전문가들이 1~2주씩 수작업으로 대조해야 했던 번거로운 과정을 7초 만에 끝낼 수 있다. 

리코는 자체 폐기물 관리 소프트웨어 ‘업박스(UpBox)’를 이용하여 음식물 폐기물의 효율적인 수거, 처리 및 자원 순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 순환 전문기업이다. 업박스를 통해 기업은 폐기물 관련 데이터 및 서비스를 관리해 보고 받을 수 있다. 

세린컴퍼니는 레이저를 이용한 초미세 커팅기술을 개발했다. 지금까지의 열을 활용한 레이저 기술은 커팅 단면에 발생하는 변형으로 인해 레이저 커팅 기술 사용 및 적용 범위가 좁았다. 세린컴퍼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체 개발 기술인 마이크로다이싱(Micro Dicing) 기술을 보유 중이다.  마이크로다이싱 기술은 지금까지 레이저 기술이 해결하지 못한 초미세 커팅기술을 시장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는 “더욱더 많은 기업들이 액셀러레이팅 후에도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리코는 작년에 스파크랩에서 투자를 받고 팁스에 선정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