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집 수리 중개 ‘수공’, 스프링캠프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0-09-10 < 1 min read

집 수리 중개 ‘수공’, 스프링캠프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집 수리 중개 플랫폼 ‘수공’이 스프링캠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캠프파이어’ 3기 팀 선정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수공’은 집 수리 전문 서비스로, 싱크대‧욕실‧방충망‧새시‧전기 등 총 34개의 세분화된 수리 분야 전문가와 소비자를 연결한다. 일부 재능마켓에서 드러난 시공 후 A/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공은 지역별 전문업체를 직접 발굴 및 검증하여 추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수공은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로직으로 소비자에게 최대 5곳의 맞춤형 시공업체를 추천한다. 소비자는 각 업체의 견적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수공은 플랫폼 출시 전부터 10만여 건의 집수리 중개 경험으로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제 각각이었던 집 수리 업종의 데이터 분석, 가격‧서비스 표준화를 위한 혁신을 지속해 왔다고 수공 측은 밝혔다. 

특히 플랫폼 출시 3개월 만에 입점 시공업체 수가 3천 개를 돌파하는 등 시공 전문업체에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집 수리 시장 수요자와 공급자가 상생하는 구조가 만들어진 것이다. 

수공 관계자는 “그동안 정보의 비대칭으로 부당한 가격과 서비스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던 소비자가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집 수리 전문 플랫폼 수공을 통해 합리적인 집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