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wowtalk

[와우톡 #5] 엔닷라이트 박진영 대표 “국산 3D 모델링으로 메이커 문화 확산”

2020-10-01 < 1 min read

[와우톡 #5] 엔닷라이트 박진영 대표 “국산 3D 모델링으로 메이커 문화 확산”

Reading Time: < 1 minute

와우톡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 대상의 인터뷰 프로젝트인 ‘스타트업 DNA 623 링크스’를 함께 한다.

‘스타트업 DNA 623 링크스’의 인터뷰 프로젝트 두번째 손님은 국산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인 ‘엔닷캐드’를 개발한 ‘엔닷라이트’의 박진영 대표를 모셨다.

요즘 3D 프린팅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는데, 프린팅에 앞서 3D 모델링은 필수다. 그런데, 대부분의 3D 모델링은 외산 소프트웨어에 의존하고 있고 교육 현장에서 원하는 기능은 잘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

국산 교육용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엔닷캐드는 불리언 연산을 비롯한 스케치 및 STL 편집, 배치 그리고 정렬 등의 교육에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며, 모델링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상상하는것을 엔닷캐드를 이용해서 창작할 수 있다. 게다가 설치 파일 크기는 약 50Mb 정도로 매우 작으며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가볍고 빠르게 동작한다.

엔닷캐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인터뷰를 참고하시길.

음성 전용 인터뷰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들어보시기 바란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와우톡(WOWTALK)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한편, ‘엔닷캐드’ 개발사인 엔닷라이트는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에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캡스톤파트너스와 K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와우테일에서 작년에 진행한 인터뷰도 참고하시길.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