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Enterprise wowtalk

[와우톡 #8] 비주얼넷 홍종혁 대표 “광학-반도체 기술 기반 정품 인증 솔루션으로 투자 유치 중”

2020-10-03 1 min read

[와우톡 #8] 비주얼넷 홍종혁 대표 “광학-반도체 기술 기반 정품 인증 솔루션으로 투자 유치 중”

Reading Time: 1 minute

와우톡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 대상의 인터뷰 프로젝트인 ‘스타트업 DNA 623 링크스’를 함께 한다.

이번 시간에는 판교 창업존 입주팀 인터뷰 네번째이자 와우톡의 8번째 인터뷰 대상으로 비주얼넷 홍종혁 대표를 모셨다.

비주얼넷은 사람 눈으로 식별 가능한 정품 인증 솔루션인 비주얼태그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정품 인증은 홀로그램 기반이 많은데, 복제가 쉬워서 차세대 인증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한다.

비주얼넷은 초정밀 광학기술과 반도체 미세공정기술을 기반으로 육안으로 정품 인증이 가능한 편리성과 함께, 복제단가도 높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복제가 불가능하다는게 홍종혁 대표의 주장이다.

비주얼넷은 비주얼태그를 공급하는 것 외에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정품 인증, 유통이력 관리, 원산지 인증, 배송 추적, 제품정보 제공 등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 플랫폼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기술 개발이 완료되어 상용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단계로, 국내 모 골프용품업체에 인증 태그 공급을 논의 중이며 말레이시아와 중국 측에 대규모 솔루션 공급도 논의 중이라고 한다.

창업 이후에 기술 개발을 하느라 아직은 투자를 받은 적은 없는데, 올해 4분기 이후 생산시설과 마케팅 등에 필요한 20억원을 목표로 투자유치에 본격 뛰어들 예정이다. 생산 공정에서 기술 유출 우려가 있기 때문에 생산 시설을 자체적으로 갖추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설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인터뷰를 참고하시길.

음성 전용 인터뷰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들어보시기 바란다.

[와우톡(WOWTALK)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