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푸드업사이클 ‘리하베스트’, 소풍벤처스-스파크랩에서 투자유치

2020-11-30 < 1 min read

푸드업사이클 ‘리하베스트’, 소풍벤처스-스파크랩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푸드업사이클 기업 리하베스트소풍벤처스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리하베스트는 2019년 8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식품의 제조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부산물들을 업사이클링하여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B2C(간편대체식)와 B2B(원료형 제품)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리하베스트는 자체 보유한 부산물 원료화 기술을 활용해 식혜와 맥주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식혜박과 맥주박을 주재료로 한 곡물 에너지바 ‘리너지바(RE:nergy bar)’를 출시하였으며, 이와 함께 밀가루보다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리너지 가루’를 개발했다.

리하베스트는 좋은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퇴비, 사료 등 저부가가치로 이용되고 있는 식품 부산물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생산자는 환경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들은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 제품을 소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민명준 대표는 “지속적으로 부산물을 재수확(Reharvest)하며, 소중한 자원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물을 주요 원료로 만들고, 이를 통해 모든 소비자들이 리하베스트를 떠올릴 때 ‘친환경적이고 몸에 좋은 원료를 만드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향후 원료 사업에 대한 가능성과 인식 개선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 이라고 밝혔다.

소풍벤처스 이학종 투자팀장은 “리하베스트는 부산물 활용 분야에서 비즈니스와 기술적으로 규모화 할 수 있는 팀이며, 부산물 활용이 그린 뉴딜 정책과 맥락을 같이 하는 부분이 있어 규제 개선도 활발히 되면 사업적으로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리하베스트는 최근 오비맥주와의 업무협약(MOU)을 공식화 화였으며, 본격적으로 파트너쉽을 고도화 하기위해 내달 와디즈를 통해 리하베스트x오비맥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5월에 개최된 디데이에서 공동 우승을 차지했고, 소풍벤처스의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임팩트어스’에 참여한 바 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