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이디, 유럽 지역 LG 스마트TV에 ‘SBS’ 콘텐츠 론칭
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사업 계열사 뉴아이디(NEW ID)가 SBS와 손잡고 유럽 지역 LG 스마트 TV에 채널 ‘SBS’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SBS는 최신 드라마와 케이팝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며, 뉴아이디는 LG 채널의 디지털 플랫폼 운영자로서 채널화, 스트리밍, 광고 운영을 맡는다. 이로써 유럽 시청자들은 유럽 시장 점유율 2위인 LG 스마트 TV의 채널 ‘SBS’를 통해 SBS 최신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 이는 유럽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플랫폼 최초의 아시아 방송사 브랜드 채널이다.
FAST는 미국을 중심으로 OTT 시대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미국 1위 케이블 방송사인 컴캐스트, 커머스 1위 플랫폼인 아마존, 미국 메이저 방송사인 폭스, 스마트 TV 제조사들이 모두 뛰어든 TV 기반의 실시간 방송 플랫폼이다. 북미 가구 절반 이상이 FAST를 사용하고 있다. 북미에서 시장을 다진 LG전자는 LG 채널(LG Channels)를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SBS는 유럽 채널을 통해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상속자들>, <피노키오>, <시크릿 가든>뿐 아니라, 올해 신드롬을 일으킨 <스토브리그>, <낭만닥터 김사부 2> 등 최신 흥행 드라마와 인기 K-POP 아이돌의 역대 퍼포먼스를 연이어 볼 수 있는 <SBS 뮤직어워드>, 최신 <SBS 인기가요> 등을 선보이며 유럽 시청자들에게 ‘프리미엄 한류 콘텐츠의 힘’을 전파할 예정이다.
SBS 콘텐츠허브의 김휘진 대표는 “뉴아이디와의 이번 SBS 브랜드 채널 론칭이 향후 SBS 콘텐츠의 성공적인 유럽 진출의 포문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뉴아이디 박준경 대표는 “TV 시청을 즐기는 유럽 현지인들이 별도 가입이나 구독 없이 평소 즐겨 보는 방송 채널과 함께 프리미엄 콘텐츠인 SBS 프로그램을 보게 된 것은 TV 시청 경험을 새롭게 할 뿐 아니라 한류 콘텐츠의 실시간 글로벌화를 앞당기는 일”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뉴아이디는 상상벤처스 등 4개 투자기관에서 300억원 가치에 6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 [스타트업 투게더] 사운드리퍼블리카, 전세계 음악의 국경을 허무는 글로벌 음원 서비스
- 고양산업진흥원-비긴메이트, 2022 고양 콘텐츠 엑셀러레이팅 사업 참가자 모집(~7월7일)
- 원스톱 라이브커머스 ‘모비두’, 콘텐츠 제작사 ‘쇼플’ 인수
- Z세대 모바일 라이프 ‘포토위젯’,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덱스터스튜디오, CJ ENM과 최동훈 감독 ‘외계+인’ 1부 공동 투자
- 신보, 문화콘텐츠 프로젝트투자 개시…1호는 김한민 감독 ‘한산’
- 세계관 및 웹소설 창작 ‘스토리네이션’ 운영사 우주문방구, 6억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 샌드박스네트워크, 1200만원 상금 걸고 ‘로블록스 공모전’ 개최
- 네이버제트-소프트뱅크, 日 통신사 최초 메타버스 영업점 오픈
- NEW 사내벤처 1호 ‘뉴 아이디’, 70억원 추가 유치…총 130억원 시리즈A 마감
뉴아이디, 미국 No.1 TV 스트리밍 플랫폼에 핑크퐁-케이팝 채널 런칭 – 와우테일(WOWTALE)
[…]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최초로 유럽에서 서비스되는 디지털 TV에 SBS, YG엔터테인먼트 등의 채널을 론칭, K-콘텐츠를 전 세계에 전파한 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