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매스프레소, 라이브 강의 서비스 ‘콴다 클래스’ 출시

2020-12-01 2 min read

매스프레소, 라이브 강의 서비스 ‘콴다 클래스’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라이브 강의 솔루션 ‘콴다 클래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자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강의 시스템으로 교육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매스프레소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현재 일본, 베트남, 태국 등 50여 개국에 진출해 월간 순 이용자 600만 명을 돌파했다.

콴다는 올해 4월,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수업이 늘면서 누적 문제 해결 수가 5억 건에서 12억 건으로 증가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였다. 이후 본격적으로 학생과 강사가 최적화된 강의 환경에서 온라인으로 수업할 수 있는 실시간 강의 플랫폼을 구축하기 시작해, 지난 8월 ‘콴다 클래스’의 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콴다 클래스’는 기존 온/오프라인 강의와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수강경험을 제공한다. 인터넷 강의와는 달리 모든 강의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되어 완강율을 높이고, 학습 현황 및 명문대 전담조교를 통한 수업 이해도 확인 등 철저한 학생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콴다 클래스’는 내년 1월에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개강 예정이며, 수능 및 내신 관련 일반 클래스와 비교과 (입시, 진로 등) 스페셜 클래스로 구성된다. 매스프레소가 직접 기획, 제작한 스페셜 클래스는 과학영재고 자소서 준비반과 진로적성 라이브 코칭 클래스와 같이 평소 학부모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유형의 학습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스프레소는 ‘콴다 클래스’ 런칭을 기념하여 대치동 입시강사들의 특강으로 구성된 ‘2021 언택트 겨울방학 자녀를 위한 부모세미나’를 개최한다.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명문대 학생과 현직 강사의 경험담을 담은 학부모 뉴스레터와 학습 플래너를 증정한다.

매스프레소 이종흔 공동대표는 “최근 콴다의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1,900만 건을 돌파하며,  매스프레소가 코로나19로 급변한 교육 환경에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새롭게 론칭한 강의 솔루션인 ‘콴다 클래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학업 밀도가 떨어져 고민인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는 가치있는 교육기업이 되려한다”고 말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