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시리즈벤처스, ‘지스트롱 공모전’ 10팀 선발

2020-12-10 < 1 min read

시리즈벤처스, ‘지스트롱 공모전’ 10팀 선발

Reading Time: < 1 minute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경상남도 및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한 ‘2020 지스트롱(G-StRONG) 공모전’을 통해 모집한 스타트업 중 1차 서류평가에 통과한 10팀을 발표했다. 

부산·울산·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는 지난 달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통한 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제 1회 지스트롱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3년 미만 또는 매출 20억 이하의 스타트업 50여 팀이 지원했으며, ‘소재·부품·장비’와 ‘플랫폼 서비스’, ‘콘텐츠’ 분야의 기업들이 중점적으로 응모했다.  

서류평가에 통과한 스타트업은 ▲유해물질 환기청정 솔루션 ‘씨에이랩’ ▲스마트양식 시스템 ‘제이제이앤컴퍼니스’ ▲구독형 차량 관리 서비스 ‘갓차’ ▲바이오 생분해 접착제 제조기업 ‘링크플릭스’ ▲전국 마트 O2O 플랫폼 ‘부에노컴퍼니’ ▲비대면 의약품 배송서비스 ‘닥터가이드’  ▲비상 전력 설비 모니터링 시스템 ‘에이셉’ ▲AI 스마트농장 시스템 ‘에이지로보틱스’ ▲수산물 간편식 ‘웰피쉬’ ▲양방향 원격강의 솔루션 ‘에이블소프트’ 등 총 10개 팀이다. 

시리즈벤처스는 공모전 1차에 선정된 10개 팀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년 1월 13일 개최를 앞둔 지스트롱 IR 데모데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5팀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들 중 1등에게는 경남도지사상 및 3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2등과 3등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으로부터 각 2백만원, 1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시상 이후 시리즈벤처스와 경남창조혁신센터가 공동운영하는 펀드를 통해 기업당 최대 5억원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대표는 “올해 최초로 진행되는 지스트롱 공모전을 통해 부울경 지역 및 전국의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초기창업팀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적극 투자할 것”이라며 “지스트롱 공모전은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경남도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투자 공모전이자 대규모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