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조직재생 신약개발 ‘메디코스바이오텍’, 탈모케어 제품 헝가리에 첫 수출

2020-12-11 < 1 min read

조직재생 신약개발 ‘메디코스바이오텍’, 탈모케어 제품 헝가리에 첫 수출

Reading Time: < 1 minute

조직 재생 연구 신약 개발 스타트업 메디코스바이오텍의 두피케어 전문브랜드 Dr.GRAFT(닥터그라프트)의 탈모케어 제품이 헝가리 온라인 화장품 유통 판매 업체인 S를 통해 헝가리로 첫 수출길을 열었다. 

헝가리에서는 최근 한국 드라마와 K-Pop 등 한국 문화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급증하는 한국 기업의 진출에 따라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 뷰티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이 입소문을 얻어 K-Beauty가 강력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헝가리로 수출된 닥터그라프트의 두피 관리 샴푸와 토닉은 성장 인자를 비롯한 판테놀 외 6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증상 완화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연세대 의과대학 출신으로 모발이식센터 메가그라프트를 운영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집약한 닥터그라프트는 이미 홍콩으로 10만 달러 상당의 제품을 수출해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최근 미국 FDA 등록, 유럽 CPNP, 인도네시아 IFDA, 일본 PMDA 인증 신청 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타진할 계획이다. 

닥터그라프트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성분 앱인 <화해>에서도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국내에서도 인정받는 제품으로서 적극적으로 외국 시장 진출에 나설 것이며 K-Beauty를 이끄는 일원으로 미용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디코스바이오텍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테크 엑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받았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